본문 바로가기

나의 작품 출간 소개와 추천 글

소설가 이규정, 6번째 소설집 '갈증' 출간

 

 

 

소설가 이규정, 6번째 소설집 '갈증' 출간

연합뉴스 보도자료 | 입력 2011.05.30 10:05

 

 


노동자 출신 소설가로 잘 알려진 이규정 씨(李揆貞, 엘지화학)가 장편소설 '갈증'(한국문학세상, 330P-15,000원)'을 상·중·하, 3권으로 출간했다.

이 소설은 1970년대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겪으면서 금지된 사랑을 아름다운 하모니로 엮어 내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과정이 독자들의 가슴을 여미게 해 준다.

주인공은 어린 시절 심장병으로 고생하던 어머니를 잃은 후 새어머니가 데리고 온 소녀를 짝사랑하게 된다.

 

 

주인공은 호기심으로 소녀를 포옹하려 한다. 그의 갑작스런 행동에 놀란 소녀는 도망을 치다가 차에 부딪쳐 쓰러진다. 주인공은 당황하여 자신도 모르게 멀리 도망을 치고 만다.

주인공은 직장에서 만난 선배를 짝사랑하게 되지만 냉정하게 거절 당하면서 격한 소용돌이에 휘말린다. 그런데 차에 부딪쳤던 소녀는 어떻게 되었을까. 그들의 만남과 사랑은 과연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인가. 소설가 이규정의'갈등'상·중·하를 통해 진정한 소설의 묘미를 만끽해 봐야 할 것 같다.

이 소설은 총 299회나 연재될 정도로 독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던 주인공의 성장기 소설이다. 저자의 저서로는 < 구름에 숨은 햇살 > , < 하얀나비 버들소녀 > , < 꽃핀 > 외 다수가 있다. 문의 02-6402-2754.

 

 

> 뉴스 > 칼럼 > 生의 한가운데
-->
       
연재소설 '갈증'을 출간하면서
生의 한가운데
2011년 04월 05일 (화) 이규정 <소설가> webmaster@cctimes.kr
   
 
   
 
이규정 <소설가>

연재소설 갈증을 출간하면서.

 

 

 

 

연재소설이란 일정한 원고를 일정한 시간에 발표하는 소설이다. 누구라도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원고를 발표한다는 것은 쉽지가 않은 일이다. 더군다나 아직도 주야로 근무하는 직장에 쫓기는 내가 연재소설을 시작한다는 것은 하찮은 욕심에 불과한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괜스런 욕심으로 연재소설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멈추지 않았다. 그렇다고 무슨 재주가 있어서 대단한 글을 쓰겠다는 것은 아니다. 무엇이든 경험하는 실습의 공부가 필요하듯이 연재소설이 또한 숙련하는 공부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나는 연재소설을 시작하겠다고 다음 블로그에 나의 쉼터를 개설했다. 하지만 익숙하지 못한 실력으로 꾸미는 쉼터가 설렁하다. 설렁한 쉼터에 신작소설 갈증의 연재를 시작했지만 찾아오는 사람이 없었다. 시간이 차츰 지나면서 하나 둘씩 찾아주시는 분들이 서너 달이 지나면서 제법이나 많아졌다. 어설프게 느껴지는 소설을 초등학생이 보고 있다는 것에 적잖이 놀라기도 했다. 중고등학생은 물론 이순이 넘으신 분들이 일상생활처럼 보아주는 격려가 얼마나 고마웠는지 모르겠다.

 

 

내가 적잖은 용기에도 무엇보다 조심스러웠던 것은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들이었다. 학생들이 보아준다는 것이 고마워서 거친 욕설이나 난잡하게 보이는 단어들을 배재하고 수정하는 내용들이 제법이나 많았다. 어설프게 느껴지는 문장에 또한 잦은 실수의 오타가 얼마나 부끄러웠는지 발갛게 달아오른 얼굴이 화끈거렸다. 아무리 부끄러워도 어렵게 시작하는 연재소설을 멈추고 싶지 않았다. 누가 무엇이든 쉽게 이루어지는 것이 없듯이 연재소설이 처음부터 완벽하게 이루어지는 문장이 아니기 때문이다.

 

 

어느 사이에 1년이 가까워지면서 299회를 마지막으로 올리는 연재소설을 마치게 되었다. 그동안 적잖은 고생을 하였지만 좋은 경험을 실습하는 숙련의 공부가 되었다. 비록 부끄럽게 느껴지는 소설이었지만 출간하겠다는 욕심을 버리지 못했다. 출간준비를 하면서 어설프게 느껴지는 문장을 다듬고 버릇처럼 실수하는 오타를 수정하는 것 또한 쉽지가 않았다.

 

 

나는 출간준비를 하면서도 나의 쉼터를 일상생활처럼 찾아주신 분들에게 고맙다는 한숨이 멈추지 않았다. 어설프게 느껴지는 연재소설에도 적잖은 가르침에 용기를 주시던 분들이 스승이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스승이나 다름없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변함없이 격려주시는 가르침에 용기를 부탁드리고 싶다. 그동안 고마우신 마음의 작은 보답으로 이 글을 바치면서.